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비즈 베트남, 미국과의 군사 밀월 관계 강화.., 남중국해 해상 분쟁 대응

비나타임즈™
0 0

미국은 베트남을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강력한 안보 파트너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은 베트남에 세계 최고의 무기를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과의 다음 단계를 모색하고 있다고 미국 국무부 무기 통제 및 국제 안보 문제 담당 차관이 말했다.

 

안드레아 톰슨 (Andrea Thompson)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 18차 샹그릴라대화 이후인 지난 6월 3일 기자들과의 화상회의에서 베트남은 이 지역에서 미국의 가장 강력한 안보 파트너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안드레아는 지난 여름 베트남을 방문해 양국이 해경과 해상 순찰을 포함한 방위 관계에 있어 놀라운 진전이 이뤄진것을 깨달았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녀는 지난해 미국의 칼빈슨 (USS Carl Vinson) 항모 전단의 베트남 방문에 대한 질문에 베트남 정부의 반응은 지극히  긍정적이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 지역 해상 전문가과의 만남에서 현재까지 드러난 인근 해상에서의 우려 사항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양국 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을 뿐만아니라 해상 훈련과 정보 공유에 협력하고 있다고 그녀는 언급했다.

 

그녀는 미국 항공모함의 또 다른 방문을 희망하며, 베트남 정부가 우리 항공모함의 방문을 기꺼이 환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지난 2018년 3월 미국 항공모함이 1975년 베트남 전쟁 종전 이후 처음으로 베트남 항구에 정박했었다.

 

베트남의 신형 무기 수입 계획

 

지난 5월 31일 미 국방부는 베트남에 총 977만 달러에 이르는 6대의 항공기를 포함해 아세안 4개국에 34대의 Insitu ScanEagle 무인정찰기(UAV)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 같은 지원은 이례적인 대규모 지원이라고 발표했다.

 

3-dr-defense-media-network.jpg

 

또한, 이번 지원에는 여분의 화물선, 수리 부품, 지원 장비, 도구, 교육, 기술 서비스 및 현장 서비스 담당자들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인계 완료 시점은 2022년 3월로 예상되고있다.

 

Insitu ScanEagle 무인정찰기는 주야간 두 가지 모델로 개조되었는데, 이들 모델은 모두 지상군의 필요에 합당하는 수준의 다른 카메라를 장착했다.

 

이 무인항공기는 약 40파운드(18kg)에 달하며, 연료와 기상 조건에 따라 9시간에서 14시간 동안 공중에 머무를 수 있다. 무인항공기가 작동하기 위한 활주로나 별도의 기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무인항공기를 공중에 쏘아 올리기 위해 압력 조절식 발사기가 사용된다.

 

최신 버전의 ScanEagle은 업그레이드된 항전, 확장된 화물 옵션 그리고 신뢰성과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긴 새로운 특수 중유 엔진 전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Defense Blog에 따르면, 965,00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보유한 이 무인항공기는 Insitu 시스템과의 공용성을 극대화하여 제품 주기 관리 비용과 훈련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주간지 Jane’s Defense Weekly에 따르면, 미국이 2016년 오바마 대통령 방문 기간 중 동남아 국가에 대한 군사적 제재를 해제한 이후 베트남이 가장 주목할 만한 군사적 유대관계가 확보되었다고 언급했다.

 

베트남은 남중국해서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군 현대화 계획을 위해 조만간 다수의 전투기와 다기능 항공기, 해군 함선, 초계기, 잠수함, 감시 장비 등을 확보할 계획인 것으로 Naval Technology가 보도했다.

 

샹그릴라대화에서의 양자 회담

 

올해 샹그릴라대화와는 별도로 베트남 국방부 장관(Ngo Xuan Lich)과 미국의 국방부장관 대리(Patrick Shanahan)가 별도로 만나 양국간 실질적인 국방 협력 특히, 해상 안보 분야에서 협력 관계에 대해 협의하고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안정적이고, 개방적인 형태로 협력할 것이라는 미국의 약속을 강조했다.

 

한편, 안드레아 톰슨 (Andrea Thompson)은 이 자리에서 베트남 국방부 차관 (Nguyen Chi Vinh)을 만나 미국-베트남 방위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이고, 훌륭한 대화를 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녀의 트윗에 따르면 베트남의 군사 현대화 계획과 베트남의 방위력 증강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미국 국방부 관계자는 올해 미국의 또 다른 항공모함이 베트남을 방문할 수 있도록 베트남과 시기와 방법에 대해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anoitimes >> vinatimes : 2019-06-04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