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베트남, 남-북간 고속도로 먼저…, 고속철도는 단계적으로

비나타임즈™
0 2
베트남의 남-북간 운송은 2020년까지 4530만 명의 승객과 6220만 톤의 화물로 과부하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남-북간 고속도로 건설이 대안으로 등장했다.

20171108102034-highway.jpg


베트남이 남-북간 고속철도를 건설하지 않는다면, 남-북간 노선의 모든 수송 수단의 총 용량은 연간 39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기준 예상 여객 중 항공 운송으로 약 1770만 명을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철도가 업그레이드되면 약 220만 명의 승객을 운송 할 수 있고, 현재의 남-북간 1번 고속도로를 이용해 약 1930만 명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약 590만 명의 승객이 초과되는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베트남은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남북고속도로 또는 남북 고속철도 건설을 고려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한편, 베트남 경제 연구소 소장은 이 같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이익을 최적화하기 위해 항공, 도로 및 고속도로와 같은 다양한 교통 수단을 결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하노이와 빙(Vinh)市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건설을 제안했다. 철도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노이 사람들은 하루 안에 빙(Vinh)市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부 차관 Nguyen Nhat에 따르면, 고속철도를 건설하기 위해 최소한의 거리는 300~400km 정도라고 언급했다. 이런 정보를 기준으로 정부는 하노이-빙(Hanoi-Vinh)과 호치민-냐짱(HCM-Nha Trang)간 고속철도 건설의 가능성을 검토 요청했다.

하지만, 베트남 정부가 구간별로 고속철도를 건설을 결정하더라도 기술, 자재 및 운영 능력면에서 충분한 능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외국계 자금 조달은 물론 기술 노동력도 최대 90% 이상 외국계 회사에 의존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건설하게 되면 베트남 자체적으로 대부분의 과정을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기준과 함께 고속철도 건설을 위해서는 고속도로의 건설 예상 비용인 25억 달러보다 훨씬 높은 약 150억 달러의 높은 비용이 투입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운송컨설팅회사 TEDI의 CEO에 따르면 150억 달러는 단지 하노이-빙 구간의 고속철도를 건설하기 위한 투자금일뿐이라고 언급했다.

결과적으로 고속도로 건설은 투자 비율과 건설 기술 측면에서 소요되는 시간 등을 따져보면 합리적인 계획으로 판단되고 있다.

물론, 향후 고속도로가 과부화 상태에 빠지게 되면 베트남도 고속철도를 건설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2030년 이후 고속도로가 과부하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2019~2020년까지 하노이-빙(Hanoi-Vinh) 고속철도와 호찌민-냐짱(HCM-Nha Trang) 고속철도 건설 계획을 정부에 제출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Vietnamnet >> vinatimes : 2017-11-12

공유스크랩

댓글 2

댓글 쓰기

만약에 하노이에서 빙까지가 아니라 하루 빨리 호찌민까지의 고속철도가 생기면 좋겠네요.

09:55
17.11.13.
호치민에서 냐쨩까지만 생겨도 대박인데~ 언능 생겼으면 합니다.
9군에서 벤탄시장가는것만해도 오토바이때문에 환장하것어요
14:23
17.11.1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