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치/경제 아세안+3, 2024 지역경제 전망

비나타임즈™
0 0

아세안+3 거시경제연구소(ARMO) 전망에 따르면, 아세안 지역 경제는 2024 4.9% 성장해 전망치 대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관광 활동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개선되고 부동산이 점차 회복되어 지역의 전반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Xuat-khau-cua-ASEAN-3-du-bao-cai-thien.jpg

AMRO는 ASEAN+3 지역의 수출이 올해 개선될 것이며 최근 몇 달간 전자제품 수출도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 싱가포르 비즈니스 리뷰


AMRO ASEAN+3 지역의 수출이 올해 개선될 것이며 최근 몇 달간 전자제품 수출도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주 발표된 지역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AMRO는 필리핀이 올해 6.3%의 성장을 예상하며 ASEAN 경제 중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캄보디아(6.2%), 베트남(6%), 인도네시아(5.2%), 말레이시아(5%) 순이다. 한편, 태국과 싱가포르는 각각 3.3%, 2.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ASEAN+3 지역(중국, 한국, 일본)의 경우 수요가 안정적이고 수출도 증가하는 등 수요에 힘입어 올해 성장률은 지난해 4.4%보다 높은 4.5%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AMRO에 따르면 중국 경제의 산업 및 서비스 활동의 안정성은 2024년 이 지역의 더 많은 성장 모멘텀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지역 국가들은 다른 주요 시장으로의 수출 활동도 점진적으로 개선된다.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Hoe Ee Khor는 지역의 수출, 특히 전자제품의 개선을 통해 글로벌 기술 사이클의 회복이 느껴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지역의 비기술 제품 수출은 느리게 회복되었다.

 

AMRO 보고서는미국과 유로존의 성장 둔화로 인해 이 지역의 수출이 개선되는 정도가 제한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AMRO는 관광 산업의 회복 덕분에 이 지역의 소매 판매와 서비스 지출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며, 이 연구 기관은 승인된 투자 프로젝트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ASEAN 경제에서 투자 활동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AMRO는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여전히 존재하며, 이 지역의 많은 경제권에서 핵심 인플레이션이 계속해서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또한, 이스라엘-하마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과 해상 항로 교란이 확대될 경우 에너지 가격과 운송 비용이 급격하게 상승할 수 있어, 글로벌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은 인플레이션을 상승시켜 중앙은행이 통화 긴축 정책을 계속하도록 강요하게 된다.

 

“세계 원자재 가격의 급등은 ASEAN+3 지역 성장의 주요 위험으로 남아 있지만, 다른 위험 요소도 많이 있다. 우리는 여전히 미국 경제가 하락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으며, 2024년 말 미국 선거 시기는 금융 시장의 정책 불확실성과 변동성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AMRO의 보고서는 2024년 미국과 유로 지역 경제가 모두 하락하는 시나리오에서 ASEAN+3의 성장은 2.2%에 그칠 것이라고 예측한다. 중기적으로는 미국과 중국 간의 지정학적 긴장이 이 지역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남아 있다.


출처 : https://thesaigontimes.vn/tang-truong-cua-asean-du-bao-cai-thien-dang-ke-trong-nam-nay/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태그 :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