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법률/투자 베트남, 원자력 발전소 2030년까지 10기 운전

비나타임즈™
0 0

달랏(Da Lat, 람동성) 대학이 2월 19일에 개최한 원자력 인력 개발 세미나에서 상공업부 Le Van Luc 화력 · 원자력 발전 국장은 '원자력 발전 계획은 2020~2030년에 약 10기의 운전을 시작으로 총 출력 1만 5,000~1만 6,000MW을 발전하여 전체 전력의 약 10% 정도를 차지 할 것으로 예상한다. 원전은 Ninh Thuan, Binh Dinh, Phu Yen, Ha Tinh, Quang Ngai 등 각 성에 건설될 계획이다. 현재 정부는 법 정비, 인재 육성 · 개발 프로그램 계획 작성하고 실시중이다. Ninh Thuan 원전 투자 · 건설 준비의 3개를 동시 진행하도록 관리하고있다.'고 말했다.


dien-hat-nhan.jpg


원전 개발의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인 인재 개발은 현재 많은 국내 대학이 일본, 러시아, 프랑스, 한국 등 각국의 파트너와 원자력 기술 분야의 인재 육성에 협력하고있다.


베트남 원자력 연구소 Nguyen Nhi Dien 부국장(Da Lat 원자력 연구소 소장)에 따르면, 각 학교의 인재 육성은 시험 · 실험실 및 교원의 부족으로 여러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로 원자 물리학의 육성이 이루어 왔기 때문으로 교직원의 원자력 기술의 개발도 요구되고 있다. '설비 증강과 외국 파트너와의 협력, 인재 육성이 더 원활하게 진행되어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Dien씨는 말한다.


Dien씨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 전력 그룹(EVN) 및 교육훈련부을 통해 원전 인력 후보로 수백명이 해외에서 배우고있다.


현재까지 Ninh Thuan 원전의 정식 착공과 관려된 정확한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예정은 2020년 이후 1호기의 운전을 예상하고 있다. 초도 운전 개시시 각 발전소의 인력은 1,000여명, 그 중 400명 이상의 전문 엔지니어가 필요하다. 


■ 한국과 인재 육성에 협력 

이날 달랏(Da Lat)대학과 한국 수력 · 원자력 발전사 중앙 연구소(KHNP-CRI)는 원전 인력 개발 협력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기간은 2 년으로 KHNP-CRI가 시뮬레이션 시설을 대학에 제공하고, 대학 간부 육성과 한국 원자력 산업의 정보 제공을 이행하는 것 이외에도 이 대학의 학생들이 CRI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hanhnien >> vinatimes : 2014-02-20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