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베트남, 동남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산 동굴 발견
베트남 지질광산 총국과 일본의 비영리 단체인 "화산 동굴 학회"과학자들은 지난 7년간 조사 결과 베트남 중부 고원 지역 닥농(Dak Nong)省 쿠롱노(Krông Nô) 지역에서 동남아에서 가장 큰 화산 동굴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지질광산 총국의 응옌반투언(Nguyễn Văn Thuấn) 국장은 베트남에는 하롱베이에 있는 동굴과 중부 고원 지대에 유명한 퐁냐-케방(Phong Nha - Kẻ Bàng) 동굴이 있지만, 모두 석회암 동굴이다. 하지만, 이번에 발견된 동굴은 희귀한 화산 동굴로 베트남에서는 처음으로 발견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세레폭(Sêrêpốc) 강변 25km 정도의 지역에 크고 작은 수십 개의 동굴이 있으며, 이 중 3곳에서 자세한 조사가 이뤄졌다. 최대 동굴의 길이는 약 1,000m 이상 숲의 아래에 이어져 있다. 동굴 안에는 사람이 살았던 흔적은 없지만, 동물들이 거주했던 흔적은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일본 화산 동굴 학회 관계자는 "이 동굴은 동남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과학적인 측면은 물론 관광 자원으로서도 매우 가치가 높다."고 극찬했다. 베트남 지질광산 국장은 "이 동굴은 우연히 발견 되었지만, 다른 지역에도 화산 동굴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역 전체를 조사한 후 지질 공원으로 지정하는 방안도 고려중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tienphong >> vinatimes : 2014-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