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투자 미국 퀄컴社, 베트남 Bkav社에 스마트폰 관련 적극 지원
퀄컴(Qualcomm) 베트남 인도차이나는 하노이에 위치한 로컬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Bkav社에 제품 설계 및 제품 테스트와 관련된 전체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퀄컴 베트남 대표(Mr.Thieu Phuong Nam)는 지난주 베트남 전자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생산하는 스마트폰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군 적용과 관련한 양사간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Bkav는 동남아에서는 최초로 퀄컴 그룹 전체의 특허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계약된 첫번째 회사가 되었다고 그는 언급했다. 그 결과 Bkav는 스마트폰에 대한 퀄컴의 모든 기술을 사용하고, 제품의 설계 및 테스트 분야에서 퀄컴社로부터 직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Bkav가 특정 제품을 생산할 경우, Bkav는 퀄컴의 특허를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퀄컴社의 특정 칩셋을 선택해야하며, 로컬 기업들은 칩셋의 특허권에 대한 더 많은 계약을 체결해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어쨌든, 이번 특허 사용 계약액은 적지만 메인 계약건은 또다른 특허들을 포함한 것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언급했다.
한편, 지난달 Bkav는 CES에 처음으로 고급 부품을 장착한 자체 제작 스마트폰을 출시했지만, 기초적인 스펙이외에 구체적인 사양을 공개하지는 않은 상태다. 2년여 동안 자체제작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해 왔고, 이번 출시될 예정인 프리미엄급 제품의 판매가는 약 1천~1천2백만동(US $ 470-564) 수준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vir >> vinatimes : 2015-02-02
- BKAV, 베트남산 스마트폰 미얀마 진출 2019-07-06
-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변화..., 삼성 감소 추세 2018-10-18
- 베트남산 스마트폰의 미래는? 2018-06-28
- VINGROUP, 자체 개발 스마트폰 'Vsmart' 생산할까? 2018-06-13
- 스마트폰, 브랜드 시장 점유율..., 베트남 자체 브랜드에 대한 열망 201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