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한국신문 베트남 현지에서 배우는 "베트남 투자 및 비즈니스 전략 A To Z”

비나타임즈™
0 0

기업경영 전문교육기관인 수지라아카데미와 CFO아카데미는 ‘베트남 투자 및 비즈니스 전략 A-Z’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5월18일(월)부터 5월22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삼성그룹의 베트남에 대한 SOC 및 가전부문에 대한 활발한 투자로 인하여 우리 기업들이 향후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과 투자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와 맞물려 그 반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다.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될 이번 교육은 베트남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 및 개인 투자자, IB관련 여신업무를 운영하고 있는 은행, 증권 등 금융권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지의 투자동향 및 각 업종별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해 현지에 대한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OTRA 관계자, 회계사, 컨설턴트 등 베트남 비즈니스에 대한 최고의 현지 전문가들이 투자 정책 및 관련 법률, 회계, 세무, 환율과 같은 핵심 주제를 강의한다. 


여기에 현지에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생생한 체험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분위기를 느끼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교육의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해외에 진출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투자 국가의 금융제도와 국내로의 송금방법 등 외화관리 기법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이번 교육에서는 베트남의 금융제도, 송금방법, 환리스크 관리방법은 물론, 베트남 회계와 세무 핵심 Point 등 법인의 설립에서 운영까지 실무적으로 필요한 알찬 내용을 담고 있다. 


수지라아카데미 변영성 대표는 “구체적인 정보나 지식 없이 투자를 추진하는 것은 실패의 확률이 대단히 높은 만큼 투자정보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이나 먼저 진출하여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는 관계자의 경험담을 미리 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사전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컨택 포인트를 제시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머니위크 : 2015-04-13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