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 아미옥코스메틱, 베트남시장 진출 위해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 도입
비나타임즈™
0 0
국내 화장품 브랜드 아미옥코스메틱은 베트남 화장품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정품인증 서비스인 ‘히든태그’를 도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들은 한국에서 직접 구입한 물건은 진품이라는 믿음이 강하지만 반면, 베트남에서 제조되는 제품은 진품여부가 확실하지 않아 현지 소비자조차 구매하기를 꺼려하는 상황이다.
이에 아미옥은 베트남 시장 진출에 앞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안감 해소하고 짝퉁방지 및 국내외 불법 유통을 막기 위해 정품인증 업체인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씨케이앤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빠른 인식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인정받아 한국 무역협회에 한국산 정품인증 ‘K+인증마크’사업에 선정됐다. 여러 브랜드에서 정품인증 방식으로 채택해 사용 중이다.
위조방지 히든태그는 핑거프린트 기술로 만들어졌고, 스마트 홀로그램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제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품 여부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아미옥은 베트남 주요 대도시의 백화점 및 로드샵을 중심으로 입점해있다.
전자신문 : 2016-06-09
# 관련 이슈 & 정보
- 베트남, 양동이와 냄비에서 제조되는 가짜 샤넬 향수 공장 발각 2021-06-17
- 베트남 당국, 한국산 짝퉁 화장품 4만개 압수 2017-10-24
- 베트남서 중국산 한국 짝퉁 화장품 기승…대책 마련 시급 2017-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