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베트남 유명 대기업 유튜브 광고 일시 중단, 불법 콘텐츠에 광고 노출
몇몇 주요 베트남 국내 기업들의 광고 플렛폼이 베트남 법률을 위반하고 있다는 정부의 발표에 따라, 이들 기업들이 진행하는 유튜브(YouTube) 광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와의 인터뷰 에서 베트남 최대 유제품 생산 업체인 Vinamilk는 YouTube에서 자사의 광고를 모두 취소했으며, 해당 조치에 대한 진행 내용을 문서로 베트남 정보통신부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Vinamilk 측은 "광고 파트너社와 그들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베트남 정부가 지적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때까지 YouTube 광고 계획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들은 "우리 회사는 베트남 법률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으며, 유사한 사건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베트남 최대 유아용품 제조사인 Mead Johnson Nutrition Vietnam社와 베트남 최대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 등도 광고 대행사에 광고을 중단토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로컬 기업들은 YouTube와 직접 광고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으며, 중개업자들을 통해 서비스 계약을 진행했다고 언급했다. 비나밀크에 따르면,이 회사는 광고 중개업 서비스社에 대해 YouTube와 회의를 열어 베트남 실정법에 위반되는 동영상에 자사의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요구한 후 대책을 제시해 줄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베트남 정보 통신부 라디오/텔레비전/전자 정보 관리국은 베트남 법률을 위반한 부적절한 콘텐츠를 포함한 YouTube 동영상 17개를 적발했다. 이 동영상에는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대기업들의 기업 광고 영상이 게재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vnexpress >> vinatimes : 2017-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