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베트남, 고교생이 개발한 “구조요청” & “공기정화” 기능 장착 헬멧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 교통 사고가 빈전하게 발생하는 가운데 구조 지연으로 사망하거나 후휴증을 남기기도 한다.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2명의 고교생이 사고 발생시 구조 요청 연락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한 헬멧을 개발했다. 헬멧에는 공기 정화 장치도 추가되어 있다.
헬멧을 개발한 고교생들은 베트남 북부 닌빈(Ninh Binh)省에 소재한 Luong Van Tuy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학년 Nguyen Huu Anh와 Dinh Quoc Bao 등 2명이다. 이 헬멧은 2017년 닌빈 과학 기술 대회 물리/천문 분야에서 2위를 수상했다.
구조 요청 자동 연락 장치의 구조는 사고가 발생하면, 진동 센서가 사고를 감지하여 헬멧에 내장된 LED 조명과 스피커로 행인들에게 구조를 요청하게 된다. 또한, 오토바이에 설치된 RF 송신기로 신호를 보내 GPS 모듈을 통해 미리 설치한 3개의 전화 번호와 응급 센터에 구조 요청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부착된 공기 정화 장치는 활성탄 필터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이 장치가 부착된 헬멧의 모양과 무게는 보통 헬멧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dantri >> vinatimes :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