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건/사고 베트남 갑질..., 지방 고위층 인사가 병원 의사 폭행 ‘벌금형’

비나타임즈™
0 5

지난 10월 27일 오전 10시 베트남 중부 빙(Vinh) 지역에서 공산당 위원이 관련된 폭행 위원회에서 지난 8월 지역 병원(115 Nghe An Hospital)에서 인민위원회 위원장(Nguyen Xuan Huan)이 병원 의사 2명을 폭행 및 협박한 혐의에 대한 처벌 결정에서 30만동(13달러)의 벌금형을 내렸다.


Anh-chup-Man-hinh-2017-10-26-l-6122-2280-1509056827.png


경찰 조사에서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폭행에 대한 혐의를 부인하며, 환자에 대한 치료 과정에 대해 문의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 같은 내용에 근거하여 위원회에서는 "이번 사건으로 사회에 물의(당원 명예 실추, 태도, 성격 등)를 일으켰다는 혐의"을 적용하여 벌금형의 경징계를 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고위층 갑질 동영상]


한편, 인민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병원에 있다가 의사를 폭행하기 위해 플라스틱 의자를 집어 드는 등 과격한 행동을 한 혐의로 지역 건설회사 대표(Nguyen Hoang Dinh Thang)에게는 360만동(약 158달러)의 벌금을 부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 8월 18일 건설회사 직원 한 명과 인민위원회 위원장의 조카가 교통 사고로 병원에 입하자 병원으로 달려가 환자들을 살피던 중 응급실에서 X선 촬영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며, 환자를 소홀히 대하는 것을 항의하는 과정에서 응급실에 있던 의사의 머리를 치고, 이를 말리던 다른 의사들을 협박하고, 의자를 집어 들고 폭행하려는 행위가 병원 CCTV에 촬영되어 징계 위원회가 소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폭행 과정에서 현장에 있던 의사들에게 깡패를 동원해 병원을 폐쇄해 버리겠다는 등 폭언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행패는 지역 경찰이 출동해서야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병원에 입원한 환자의 친인척들이 자신들의 직위를 내세워 진찰 시간을 단축 시키거나 입원 병실을 배정 받는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여러 형태의 갑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치료에 집중해야 할 의사들을 위협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에는 칼로 무장한 약 20여 명의 남성들이 하노이 의과 대학 병원에 침입해 환자를 공격하고 의사를 위협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한, 하노이 스포츠 병원의 또 다른 의사는 지난 6월 자신의 아들을 잘못 진단했다고 비난하며 구타하는 사건도 발생했다.


지난 7월에는 베트남 북부 Ninh Binh 지방 종합 병원의 의사들이 환자를 게을리 진찰했다며 비난하는 사람들을 제지하기 위해 병원의 보안 요원들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베트남은 병원 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입원을 위해서는 뒷돈을 줘야 병실을 배정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병원 관련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의사들의 권위는 땅에 떨어져 폭행과 폭언 등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한편 사회 전반적으로 "갑질"이 성행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사회 지도층 인사들은 어떤 자리에서든 권위적인 의식이 강해 본의의 생각을 강요하며, 폭언과 폭행을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 문제 의식을 하지 않고 있으며, 징계를 받더라도 대부분 경징계로 처벌이 관대하기 때문에 갑질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것이 현실이다.


vnexpress / giadinhphapluat >> vinatimes : 2017-10-27


공유스크랩

댓글 5

댓글 쓰기
정말 심각합니다..
15:45
17.10.28.
베트남 병원이나 공무원들은 똑 같은 족속들
08:35
17.10.30.
하는 꼴들 보면 갑질중의 상 갑질들 하지요
08:47
17.10.3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