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BKAV, 애플 아이폰 X “3D 마스크”로도 해제 가능..., 영상 공개
BKAV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얼굴 형태를 본 딴 마스크로 아이폰 X의 Face ID 전화 잠금을 해제 할 수 없다는 Apple의 주장과는 달리 BKAV가 제작한 3D 마스크로 iPhone X의 Face ID 기술을 속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필립 쉴러(Phil Schiller) 애플 글로벌 마케팅부문 수석 부사장은 iPhone X의 인공지능(AI) 덕분에 Face ID가 실제 얼굴과 마스크를 구별 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Apple의 엔지니어링 팀은 마스킹 전문가 및 Hollywood 메이크업 전문가와 협력해 Face ID의 잠금 기술을 확인했다. Face ID가 실패할 확율은 백만분의 일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iPhone X가 공식적으로 전 세계에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BKAV의 보안 전문가들은 Face ID가 3D 얼굴 마스크로도 쉽게 속일 수 있다는 것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BKAV社가 공개한 마스크 사진
BKAV의 네트워크 보안 담당 부사장인 Ngo Tuan Anh씨는 3D 인쇄 기술과 얼마간의 메이크업 그리고 2D 이미지의 조합에 뺨과 얼굴 주위의 몇 가지 특수 포인트와 함께 마스크를 만들어 Face ID을 테스트한 결과 쉽게 열렸다고 언급했다.
BKAV에서 함께 공개한 영상에서는 실제로 iPhone X의 Face ID가 쉽게 열리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BKAV社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
baomoi >> vinatimes : 2017-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