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투자 호찌민市, 2017~2020년 스마트 시티 개발 계획안 발표
비나타임즈™
0 0
호찌민市 당국은 지난 26일 2025년을 내다보는 2017~2020년 동안 스마트 시티(Smart city, 친환경 도시) 개발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 계획이 실현되면, 경제 발전 촉진과 생활 환경 향상, 시민과 기업 서비스 향상, 시 정부에 대한 감시에 시민 참여 등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 시티의 실현을 위해시는 사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또한, 사업에 직접 종사하는 스마트 시티 관제 센터와 사회 경제 개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예측 연구 센터, 지능형 운영 센터, 정보 보안 센터 등이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시티의 도입으로 시민들은 전자 티켓으로 교통 시스템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 및 각종 요금 지불도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 의료 분야에서도 환자의 의무 기록을 전산화하고, 필요한 경우 각 의료 시설간 공유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적(유통 경로 추적 가능성), 강우량이나 침수 예상 지역 등의 확인, 온라인 공공 서비스의 기능도 충실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1區, 12區, 2區 그리고 Thu Thiem區에서 시험적으로 우선 되입한다는 계획이다.
호찌민市 공안국은 스마트 시티 건설의 일환으로 경찰 관제 센터 건설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사람의 얼굴과 차량 번호판을 식별하고, 이동 경로 등을 분석하여 이상 징후를 미리 발견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감시 카메라 관제 센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공항이나 버스 터미널, 선착장, 공원, 상업 시설 등 사람들의 출입이 많은 지역과 치안 상황이 열악한 지역에 우선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nhandan >> vinatimes : 2017-11-27
# 관련 이슈 &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