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강경화 외교부 장관, WEF ASEAN 참석 베트남 총리와 리셉션
베트남 총리(Nguyen Xuan Phuc)는 어제(9/11일)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 ASEAN (WEF ASEAN) 201에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한 한국 외교부 강경화 장관과 개별 리셉션을 주최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만난 베트남 총리는 올해 초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 이후 한국-베트남의 관계 발전과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조했다.
또한, 양국간 고위급 회담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투자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을 강화하고, 특히 베트남 농수산물이 한국 시장에 수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할 것으로 촉구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양국간 과학 기술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정부 관계자는 베트남 정부가 진행하고 있는 전자 정부 구축에 대한 한국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한국은 베트남과 긴밀한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베트남 전자정부 구축에 한국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양국간의 긴밀한 협력을 고위급 협정 이행을 가속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양국간의 관계를 보다 높은 수준으로 격상 시킬 수 있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ov >> vinatimes : 2018-09-11
- 베트남, 세계 경쟁력 순위에서 55위로 상승 2017-09-29
- 호찌민市,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순위 ‘2위’ 2017-01-18
- 세계 경쟁력 순위, 베트남은 138개국 중 60위.., 전년비 하락 2016-10-04
열일하시네요. 좋은 성과 기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