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세상에 이런일이? 화장지로 만든 가짜 마스크 공장 적발
비나타임즈™
0 0
하노이市 시장관리국은 항균필터 대신 종이 화장지를 사용해 의료용 가짜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한 제조 시설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 적발된 공장 사진: Chien Son / VnExpress ]
오늘(2/13일) 오후 하노이 시장 관리국 관계자는 하노이 트엉틴(Thuong Tin) 지역에 위치한 제조 공장 (Công ty TNHH Việt Hàn)에서 가짜 위생용 마스크를 생산하는 현장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오늘 적발된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의 포장지에는 4중 항균 의료 마스크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화장지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공장에서 만든 제품은 단순하게 위조 상품이라는 문제를 떠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착용하는 고객들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라고 지적하면서 사건을 기소한 후 법적인 절차에 따라 처벌받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확인 결과 이 회사에서는 의료기기나 의료용 마스크 생산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등록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인쇄 및 종이 타월, 화장지, 식품 가공용 포장 인쇄 등의 사업 아이템만 등록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베트남은 최근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국의 제조 시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 현재까지 약 4,200건 이상의 위반 사항을 적발하고 처리했다고 밝혔다.
vnexpress >> vinatimes : 2020-02-13
# 관련 이슈 & 정보
- 하노이, 공공 장소 마스크 착용 의무 첫 날 풍경 2020-03-16
- 아시아-유럽의 ‘마스크 문화’ 차이점 2020-03-15
- 베트남, 공공장소에서 외국인들의 마스크 착용도 의무 2020-03-15
- 베트남 항공, 유럽 출발시 ‘탑승전 체온 측정 및 마스크 필수 착용’ 2020-03-11
- 베트남,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산되는 마스크.., 과연 효과 있을까? 202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