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투자 호찌민市, 마스크 미착용 ‘벌금’, 사회적 거리 두기 권고
비나타임즈™
0 0
호찌민시 공산당 서기장은 오늘(3/26일) 가진 온라인 대책회의에서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3/27일부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외출한 사람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무료 마스크를 배포하고, 마스크 미착용에 대한 행정 제재 (벌금)를 가하는 등 강력한 활동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참고 사진 출처: 호찌민시 / zing ]
한편, 온라인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두 가지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첫 번째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외출시에는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행정 제재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호찌민시에서는 3/27일부터 외출시에는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공공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하도록 조치하고, 현장에서 준비된 무료로 마스크를 배포해 즉시 착용할 수 있도록 한 후 행정 제재를 위한 기록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보건부는 도시에서 판매되는 마스크의 품질을 확인하고 정확한 절차에 따라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zing >> vinatimes : 2020-03-26
# 관련 이슈 & 정보
- 베트남, 사회적 거리두기 피해 숲에서 술 파티 했다 벌금 1,000만원 2021-08-08
- 하노이시: 강력한 이동통제에 정면으로 항의하는 십대들에 벌금 부과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