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호찌민시: 식당 방역 기준 리스트.., 전염병 예방 위해 식품안전국에서 감독

비나타임즈™
0 0
호찌민시 당국은 이번 주부터 진행되는 "사회적 격리" 완화 조치에 따른 새로운 코로나19 예방 조치의 일환으로 현지에서 운영되는 식당들은 10가지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certi.jpg
[ 참고 사진 출처: Quang Dinh / Tuoi Tre ]

호찌민시 식품안전관리국(FSMA)은 어제(4/23일) 식당에서 반드시 지켜야하는 10대 항목을 발표하고, 운영자들은 식당을 운영하기 위해 반드시 제시된 가이드 라인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발표된 10가지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식당에서 사용하는 모든 재료에 대한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하고, 원산지를 증명하기 위한 송장 또는 공급자와의 계약서를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2. 식품은 안전한 저장고에 보관되어야 하며, 원재료는 조리된 식품과 별도로 보관해야하고, 창고 안의 온도는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되어야 하며, 저장고는 깨끗하고, 벌레나 곤충이 없는 무해한 상태로 유지되어야한다.
  3. 식품 가공 구역은 식품 안전을 보장히기 위한 구성이 완비되어 있어야 하고, 원재료는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준비하고 쓰레기는 뚜껑이 있는 용기에 별도 보관해야 한다.
  4. 조리 구역은 벌레나 곤충이 들지 않도록 보호되야 하며, 땅에서 최소 60cm 이상 떨어져 있어야한다. 모든 조리 도구는 식품안전기준에 적합해야한다. 주방 직원들의 손은 적절하게 소독된 상태를 유지해야한다.
  5. 식당의 손님들은 최소 1미터 이상 간격을 유지해야 하고, 손님간 밀도는 바닥 면적의 ㎥ 당 1명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이런 대응이 불가할 경우 손님들의 테이블 사이에 약 1미터 높이의 파티션을 설치하여 구분할 수 있다.
  6. 식당에는 비누 또는 손 소독제와 함께 손 건조기 또는 일회용 종이 타월을 비치해 식사 후 손님들이 손을 씻고 말릴 수 있도록 준비해야한다.
  7. 식당의 테이블과 의자는 정기적으로 소독하고 관리되어야 한다.
  8. 식당에서 사용하는 식기류 및 용품들은 별도의 캐비닛에 보관하고, 사용 후 즉시 세척해야 하고 별도 보관 용기없이 그냥 식탁위에 올려 놓으면 안된다.
  9. 모든 직원은 모자/장갑/안면 마스크/앞치마 등 적절한 작업복을 갖춰 입어야하고, 정기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관리해야 한다.
  10. 식당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접객원/음식배달원 등을 위해 비누 또는 손 세정제를 준비해야 한다.

호찌민시 당국은 상기 항목 중 최소 5개 이상의 기준을 충족해야 목요일(4/23일)부터 영업을 재개할 수 있으며, 항목 중 5번/9번/10번의 기준은 의무적으로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기준 목록은 시행되기 전 평가를 위해 시 보건국과 인민위원회에 제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tuoitre >> vinatimes : 2020-04-24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