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호찌민시: 부동산 사업자들 에어비앤비 형태 서비스업 합법화 요청
비나타임즈™
0 0
호찌민시 부동산협회 관계자들은 에어비앤비와 같은 형태의 숙박 공유 서비스업에 대한 관리 및 과세 개선을 위해 합법화시키고 당국에서 규제를 통해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그래프 출처: vnexpress ]
베트남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종류의 숙박 공유 서비스가 관광객들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정을 받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인기로 주택 소유자들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는 상태다.
이런 상황 속에서 베트남에서는 아직까지 이런 형태의 사업에 대한 규제안도 없기 때문에 세금을 징수할 수도 없을뿐더러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공유 숙박 업소에 대한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심지어 온라인에서는 이러한 숙박시설을 범죄 활동에 이용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고 협회 관계자는 언급했다.
또한, 주택 소유자들도 사업자 등록과 세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면 아파트 룸을 공유 숙박업소에 임대할 수 있도록 법률을 정비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 vinatimes : 2020-10-23
# 관련 이슈 & 정보
- 베트남, 2대 도시에서 에어비앤비 인기 쑥쑥..., 호텔과 경쟁 구도 2018-10-17
- 베트남 세무 당국, 온라인 민박 중개 사이트에 대한 세금 징수에 고전 2018-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