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베트남 해저광케이블 2개 또 문제 발생… 온라인 개강하면서 동시 접속자도 증가

비나타임즈™
1 0
호치민시에서만 약 70만건 이상의 고등학생과 교사 계정이 동시에 온라인 교육 스시템에 접속하는 등 최근 들어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같은 상황에서 느려진 인터넷 접속 속도로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접속 후에도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면서 학생들이 방송 수신이 어렵고, 다시 계정을 접속해야 하는 등 문제가 다발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문제와 더불어 최근 베트남에서 해외로 접속하는 해저 광케이블 2개 (AAG, AAE-1)에서 문제가 발생해 국제 인터넷망 접속이 어려워지면서 베트남의 인터넷 환경이 더 어려워 진 상황이라고 관련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구체적으로 “AAG 해저 광케이블”의 경우 지난 7/19일 S1H (붕따우 도킹 구간) 구간에서 문제가 발생해 한 동안 인터넷 접속에 영향을 주다가 지난 8/20일 수리를 완료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S1B 구간 (싱가포르~홍콩 구간)에서 또 다른 오류가 발생해 현재 예상으로는 9/26일이 지나야 수리가 완료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AAE-1 해저 광케이블”은 지난 9/4일 S1H 구간에서 또 문제가 발생해 베트남에서 싱가포르 및 유럽으로 연결되는 인터넷이 중단된 상태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수리 일정은 밝히지 않은 상태다.

베트남 현지 ISP 관계자에 따르면, 이 같은 해저 광케이블 사고는 베트남에서 국제 인터넷 연결 용량의 약 20%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밝혔지만 최근 들어 인터넷 접속량이 폭증하면서 전체적으로 더 큰 영향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에서 해외로 접속하는 인터넷 연결망은 AAE-1, AAG, APG, IA 그리고 SMW3 등 총 5개의 해저 광케이블이 있지만, 이 중 2개의 해저 광케이블에서 문제가 발생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해외에 서버를 둔 사이트 Gmail, YouTube, Facebook... 등의 접속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국내 인터넷 연결은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구체적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국내 로컬 인터넷망을 접속해 사용하지만, 동시 접속자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집에 있으면서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 접속 시간이 증가하면서 해외 인터넷망 접속 트래픽이 급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는 것이다.

zingnews >> 비나타임즈: 2021-09-08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