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하노이시: 내일(10/14일) 06:00부터 여러 활동 재개… 정부 결의안 이행
비나타임즈™
1 0
하노이시는 오늘(10/13일) 오후 공문 21/CD-UBND호를 발행해 여러 가지 활동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2021년 내일(10/14일) 06:00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공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한 내역이다.
[이미지 출처: 공문 캡쳐]
정부의 2021년 10/11일자 결의안 128/NQ-CP 및 264/TB-VPCP(2021년 10/9일자)호를 이행하기 위해 오늘(10/13일) 시당위원회 상무위원회에서 코로나19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중앙부처, 기관 및 지부 문서 및 지시에 따라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이중 목표를 보장하면서도 인민의 건강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안전한 적응 및 유연한 코로나19 전염병의 효과적인 통제"의 조건을 다음과 같이 요청했다. 각 관련 부서 및 구, 읍, 면, 동, 마을의 인민위원장은 향후 하노이시 전염병 예방과 통제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시행한다. 새로운 상황은 다음과 같다.
1. 2021년 10월 14일 06:00부터 시 인민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하노이시에서의 여러 활동을 조정한다.
- 기관/사무실/조직 및 기업들은 정상적인 활동으로 돌아간다. 정기적으로 위험성을 자체 평가하고 규정된 대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엄격하게 시행한다. 가능하면 온라인 작업을 권장한다.
- 버스 및 택시는 교통부, 보건부의 규정 및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 교통부에서 안내하는 수준 (재개 단계별 용량) 및 운영 방향에 따라 운행한다.
- 박물관과 공원은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을 완전히 준수하고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10명/그룹 이하로 방문하기 위해 재개방 할 수 있다.
- 호텔 및 숙박업소는 정부의 규정 및 지침에 따라 숙박업 운영 조건 및 코로나19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충분히 충족하는 범위에서 전체의 50% 이하의 용량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 음식점/식음료업 (주류, 맥주, 생맥주 업종 제외)은 객석의 약 50% 이내로 거리두기를 확보하거나 칸막이/간판이 있는 경우 현장 영업이 가능하며, 시설 소유주 및 직원은 백신접종 (2회)을 받아야 한다. 고객들에게는 QR 코드 스캔을 수행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 활동이 재개되는 사업체들은 코로나19 전염병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조치를 보장하고, 5K를 엄격하게 구현하고 보건부 및 하노이시의 규정에 따라 비즈니스 및 서비스 시설의 소유자 및 개인은 QR 코드를 설치 및 스캔 해야 한다.
2. 각 지역 인민위원회
- 지역의 이주 인구 변화를 검토, 관리 및 감독하기 위해 지역, 마을 단위의 커뮤니티 COVID팀, 이동 전염병 예방 및 통제팀을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유지시킨다.
- 고위험 지역 또는 위험 지역 (보건부 홈페이지 게시)에서 돌아오는 경우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건 부문의 규정 및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모니터링 및 검사 등의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 업무를 진행하고 위반하는 조직 및 개인은 엄격하게 처리한다.
- 보건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의 모든 상황에서 신속한 처리와 시기 적절한 질병 통제를 보장해야 한다.
- 정부의 지침에 따라, 50세 이상 고령자, 공업지대, 단체 근로자, 운송인력, 쇼핑센터, 슈퍼마켓... 등 고위험 지역 근무자를 우선적으로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다.
3. 하노이시 보건국은 2021년 10월 11일자 정부의 결의안 128/NQ-CP의 조항 및 지침에 따라 시 및 단위 지역의 다른 부서 및 지부에 대한 주요 책임을 조정한다. 하노이시 보건국은 시의 적절하게 코로나19 예방 및 통제를 위해 시 인민위원회 및 운영위원회에 조언하고 즉시 보고해야 한다.
-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로드맵으로 "코로나19 전염병에 안전하게 적응하고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계획을 구현하고 개발 및 조직해 전염병의 효과적인 통제를 보장해야 한다.
- 전염병 지역 및 기타 지역에서 온 사람들에 대한 검사, 격리 및 의료 모니터링에 대해 보건부의 지침에 따라야 한다. 입국하는 사람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불충분한 용량의 예방 접종을 받은 어린이 포함)이나 집중 격리를 마친 사람들은 거주지/체류지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규정에 따라 생산 재개를 위해 근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보건부의 지침에 따라 전염병 수준 결정을 위한 정보 및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지역의 전염병 상황에 따라 시 인민위원회와 코로나운영위원회와 전염병 수준과 대응 조치를 발표해야 한다.
- 주도적으로 현실을 견지하는 정신으로 코로나19 전염병을 예방 및 통제하고 경제 발전을 회복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전염병 통제 수행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부정 부패 및 낭비를 퇴치하고, 투명성과 친밀성을 유지한다.
- 근원적 차원에서 업무를 강화하고 전염병 상황 변화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여건을 마련한다.
- 각 지역별로 장비, 산소, 인적 자원을 배치하여 돌봄 작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 산업통상부 및 하노이시 산업단지 및 수출가공지역 관리위원회는 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이동진료 및 의료센터 및 그룹을 긴급하게 검토하고 설립해야 한다. 근로자와 직원들의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 및 통제를 수행하기 위해 구역별로 지정한다.
- 보건부의 지침 및 백신 배포가 있을 때 18세 미만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및 추가 접종 계획을 적시에 진행한다.
4. 교통시설
- 지역의 실제 상황, 교통부의 임시 규정 및 활동을 지도하고 조직하기 위한 시당위원회 및 시 인민위원회의 지시에 따라 관련 기관 및 단위에 대한 주요 책임을 조정한다. 교통, 항공, 도로, 철도 및 수로운송, 여객 운송, 성간 운송 및 법률에 따른 도시 지역의 물품 유통과 관련하여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통제 조건 적응은 유연하고 효과적인 전염병 통제를 해야 한다.
- 본 공문의 내용과 교통부 및 보건부의 규정 및 지침에 따라 버스 및 택시 여객 운송 조직을 재개한다.
이외 5항의 "시 경찰", 6항의 "정보통신 시설", 7항의 "교육과 훈련", 8항의 "기획투자"와 관련된 내용은 공문 21/CD-UBND를 참고하면 된다.
9. 정부의 2021년 10월 11일자 결의안 128/NQ-CP의 규정과 관련 부처, 중앙 기관 및 부문의 지침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수준 조치에 대해 하노이시 각 관련 기관은 영역에 따라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작업과 조치를 신속하게 이행한다. 행정 개혁을 강화하고 기업과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행정 절차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하고 장애물을 제거해야 한다.
비나타임즈: 2021-10-13
# 관련 이슈 & 정보
- 총리: 기업의 생산•비즈니스 재개 긴급 지시… 경제활동 복원 2021-10-04
- 호치민시: 지시령 18호 발표…, 방역 단계 완화로 비즈니스/서비스 재개 2021-10-01
- 총리: “방역에만 집중하면 경제 자원 바닥날 것”… 경기회복 프로그램 시행 2021-09-27
- 호치민시: 10/1일부터 방역 단계 완화 예상… 경제 활동 재개에 초점 2021-09-26
- 호치민시: 9/30일 이전에 이동통제 장애물 완화 계획 2021-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