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하노이시: 타지역 도착자 감염자 중 61건이 2차 접종 완료자… 약 85%가 돌파 감염

비나타임즈™
1 1
하노이시 보건국 (국가 데이터와 차이 있음)은 지난 11/8일까지 전국 13개 성과 시에서 하노이시로 돌아온 사람들 총 12,027명을 모니터링한 결과 약 100명의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확인되었으며, 이 중 61명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인된 100명의 양성 사례는 호치민시가 64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동나이성 (9명), 빈증성 (7명), 하장성 (5명), 남딘성 (3명), 하남성 (3명), 푸토성 (2명), 꽝응아이성 (2명), 떠이닝성/박장성/닥락성/푸꿕섬/안장성 등에서 각각 1명씩으로 나타났다.

이 중 61명은 2차 접종까지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4명은 1차 접종으로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총 85명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미접종 (8명), 백신접종 대상 연령대가 아님(7명) 등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하노이시에서는 총 13개의 감염 클러스터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전히 발병 상황이 복잡한 상태로 나타났으며, 의료봉쇄 지점은 총 125개 지역, 현재까지 의료 시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감염자는 총 867명으로 나타났다.

관련 전문가는 하노이시에서 최근 지역사회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하노이시는 베트남의 수도라는 특성상 왕래가 잦은 곳으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은 이미 예상된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시민들의 방역이 미흡해지면 이보다 더 빠르게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높다고 언급했다.

전문가는 "현재의 감염 상황을 받아들여야 한다. 문제는 발병을 추적해 조기에 확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신을 2차 접종까지 완료해도 여전히 감염되어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다는 것으로 인식해야 한다. 어떠한 백신도 100% 효과적이지 않다고 언급했다. 예방 접종은 감염률을 줄이고, 감염 시 증상은 줄여 중상률이나 사망률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언급했다.

따라서,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사람들도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붐비는 장소 및 밀폐된 공간 피하기, 손 자주 씻기 등 5K 예방 조치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노이시 확진자 추이 (국가 데이터 기준): infographics]

vnexpress >> 비나타임즈: 2021-11-10
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위드 코로나.
조심하고, 방역수칙 철저히 하면서 같이 살아가야. ㅠㅠㅠㅠ
07:33
21.11.1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