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베트남에서 IELTS 시험 일시 중단되자 태국·싱가포르 여행 패키지 “관심 급증”
비나타임즈™
1 0
베트남 하노이시와 호찌민시에서 활동하는 많은 여행사들이 11월과 12월에 태국 방콕, 싱가포르 여행 패키지가 최근 며칠 사이에 갑자기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vov 뉴스가 전했다. 또한, 많은 고객들은 IELTS 시험과 결합된 항공권, 호텔, 공항 픽업 및 당일 여행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행사 패키지 신청 고객들은 어학 시험은 본 후 짧은 당일 코스 여행에도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출처: 여행사 홈피 캡쳐/vov]
이 같은 현상은 베트남 정부가 외국어 시험과 관련한 규제를 강화하고 각 기관에 사전 승인을 받도록 규정을 바꾼 후 해외 유학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IELTS 시험 일정이 무기한 연기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근 국가로의 단기 패키지 여행 문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는 반대로 코로나19 이전까지만 해도 중국에서 IELTS 시험을 치르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하는 중국인 학생들이 급증했었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 봉쇄로 그 수요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현재 많은 학교의 입학 시즌이 지났기 때문에 IELTS 시험 성수기는 지났지만, 2023년 1월에도 일부 학교의 입학을 위해서는 IELTS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수요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vov >> 비나타임즈: 2022-11-13
# 관련 이슈 & 정보
- 베트남, 오늘(11/17일)부터 IELTS 시험 재개 승인 2022-11-17
- 베트남에서 실시하는 IELTS 무기한 연기…, 다른 외국어 능력 시험도 영향 2022-11-10
- 베트남 중고생, 제2외국어로 한국어 배운다 2016-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