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건/사고 베트남 최대 정제 공장, 누출 문제로 생산 손실 직면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최대 휘발유 및 석유 공급업체인 Nghi Son 정유공장이 기술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이유로 가동이 일시 중단돼 이달 10일까지 계획 생산량의 최대 절반이 감소했다.

Tuoi Tre 언론 소식통에 따르면 Nghi Son 정제 공장과 석유화학 LLC(NSRP)의 기술적 문제 해결 시도의 원인은 2022년 12월 말 발생한 사건이라고 한다. Thanh Hoa성 중북부에 위치해 있는 정제 공장은 유체 누출로 인해 잔류 유체 촉매 균열 시스템을 중단해야 했다고 말했으며 이는 지난해 1월 이후 두 번째로 생산이 감소된 것이라고 한다.

NSRP는 올해 첫 열흘 동안 공장의 휘발유와 석유 생산량을 20~50% 줄일 가능성이 있는 문제에 대해 베트남 산업통상부에 보고했다. NSRP는 공장이 1월에 약 60만 입방미터의 휘발유와 석유를 생산하고 시장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베트남 산자부가 최근 관계자들과 가진 회의에 따르면 이 공장은 1월 중순까지 정상 가동을 재개하고 생산량을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산자부는 NSRP에 향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본 원인을 조사하고 토요일까지 문제 해결을 보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베트남 산자부는 NSRP와 중부 Quang Ngai성에서 Dung Quat 정유 공장을 운영하는 Binh Son 정유 및 석유화학 JSC(BSR)에 생산능력을 극대화하고 비축량과 기타 자원을 사용하여 감축량을 보충해 줄 것을 요청했다.

NSRP와 BSR은 베트남 시장에 휘발유와 석유의 80%를 공급하는 두 개의 가장 큰 공장이다. 

베트남 석유 가스 그룹 PetroVietnam과 다른 연료 기업 및 무역업자들에게 긴급 파견된 산자부는 NSRP의 생산량 감소 속에서 휘발유 및 석유 공급을 보장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도매업체들은 1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설(Tet) 연휴 전후에 충분한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대체공급원을 찾고 수입을 늘려줄 것을 요청받았다.

지난해 1월 NSRP는 자금난으로 인해 25% 감산을 해야 했고,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연료 부족이 발생했었다. 2018년에 건설된 NSRP는 월 최대 180만 입방미터의 베트남 연료 수요의 약 40%를 충족한다. 

Petrovietnam, Kuwait Petroleum International, Idemitsu Kosan, Mitsui Chemicals이 합작해 만든 NSRP 프로젝트는 연간 1,000만 톤의 원유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는 Dung Quat의 2배에 달한다고 한다.

tuoitrenews >> vinatimes 2023.01.07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