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투자 베트남 블록체인 기술 긍정적인 전망
구글의 전직 수석 기술 책임자인 Huy Nguyen은 블록체인 개발의 꿈을 위해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의 경력을 포기하고 베트남 호치민으로 귀국했다고 한다.
베트남으로 돌아온 후, Huy Nguyen은 자신이 공동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인 카디아 체인(Kardia Chain)의 CEO로 시간을 보냈다. 그는 사업 개발에 집중하지만 베트남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기술 전용 커뮤니티 행사에 상당 부분 참석한다. 행사 참석 외에도 그는 기술 교육을 위한 토크쇼에 출연하고, 학생들에게 강좌를 제공하며, 규제와 정책에 관한 워크샵과 회의에 참여한다고 한다.
Huy Nguyen이 구글에서 근무하는 동안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통신 네트워크에서 자동 입찰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시작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이 경험이 베트남의 기술 커뮤니티에게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믿는다고 한다.
더불어 Huy Nguyen은 베트남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의 황금기에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러한 느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이 새로운 기술에 대해 배우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를 희망한다.
그는 경영진과 기업가들을 위한 워크숍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비즈니스 모델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uy Nguyen은 "베트남 기업가들이 글로벌 기업의 '팔로워'가 되는 것을 멈추고 베트남 시장에서 특정 이점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촉매'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Huy Nguyen은 베트남 내에서의 업무 외에도 다른 나라에서도 베트남 블록체인 기술을 홍보하며 베트남이 유망한 국가이자 투자 가치가 있다는 것을 국제 사회에 보여주기를 희망하고 있다.
tuoitrenews / (좌측 인물 Huy Nguyen)
Huy Nguyen은 World Final ICPC 2020 대회의 글로벌 최종 라운드에서 베트남 정보 처리 협회를 대표하여 학생 팀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한다. 이 대회에서 베트남 대표단은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현지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Huy Nguyen 활동을 매우 특별하게 생각하는데, 이는 그가 자신의 사업에 집중하거나 가족이 정착한 미국에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에 그는 예전에는 본인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회사와 조국 모두에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Huy Nguyen은 베트남이 일하는 인구의 비율이 의존하는 인구 비율의 두 배라는 사실 덕분에 큰 기회가 있다고 강하게 믿고 있다. 이를 흔히 '황금의 인구구조'라고 하는데, 이에 그는 베트남이 이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베트남을 기술의 세계지도에 올려놓고 싶은 욕구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