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건/사고 베트남 보건부, 웃음가스 ‘해피벌룬’ 엄격한 제재 명령

비나타임즈™
0 1

베트남 보건부는 베트남에서 젊은이들 사이에 널리 퍼진 웃음가스 또는 해피벌룬이라고 불리는 N2O의 사용 제한을 강화하도록 명령했다. 


N2O는 보건부 규정에 따라 산업용 화학물질 및 식품가공용으로만 사용될 수 있으며, 현재 진정 및 통증 관리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연구 단계에 있다.


그러나 베트남의 많은 젊은이들은 N2O가 일종의 ‘취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오락적인 목적으로 흡입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베트남 전국의 주점, 클럽, 그리고 식당들은 N2O가 채워진 풍선들을 판매했다.


하노이 Bach Mai 병원의 독극물 통제 센터장에 따르면 N2O 가스는 과도한 어지럼증, 해리성 반응, 방향 및 균형감각 상실, 기억력과 인지력 손상, 다리근육 허약 등을 포함하여 많은 사고를 유발한다고 말했다. 


일부 치명적인 사고는 질식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되기도 했다.


최근 26세 여성이 이틀에 걸쳐 7개가량의 해피벌룬을 지속적으로 흡입한 뒤 발생한 중독 증세로 호치민 시 5구역 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고 한다.


여성의 가족 구성원에 따르면 이 해피 벌룬을 흡입한 후, 따끔따끔한 증상부터 보행 곤란, 심지어 괄약근 기능 장애를 포함하는 악증상을 겪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증상에도 불구하고 여성은 병원 치료를 받지 않고 일반의약품을 구입하여 복용했다.


15일 뒤에 상태가 악화됨에 따라 마침내 병원에 방문했다고 한다.


여성은 해피벌룬을 약 5년간 정기적으로 흡입해 1주일에 최대 3회(5~7개의 풍선)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군병원 의사들은 여성의 진단 결과 경부 척수 손상이 확인되어 마비와 보행 불능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최근 Bach Mai 병원 독극물관리센터에서도 해피벌룬의 오락적 사용으로 인해 상당수의 환자를 받고 있다. 


2년 동안 규칙적으로 해피벌룬을 사용해온 한 청년은 최근 척추와 신경계에 심각한 손상을 입어 사지마비로 병원에 입원했다.


의사들은 위 환자에 대한 치료가 수개월 동안 연장되어 다양한 장기적인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N2O의 고유한 특성은 마약과 유사하다고 관련 의사들은 덧붙였다.


또한, 해피벌룬을 자주 흡입하는 사람들은 중독이 되기 쉬우며 이를 통해 다른 합성 약물을 찾는 경향이 있다고 밝혔다.


군병원 신경과 과장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은 웃음 가스가 단기간 효과를 주고 바로 정상적인 정신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무해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장기적인 복용 시 위험한 결과를 초래한다며 경고했다.


N2O의 비산업적 사용을 금지하는 베트남 당국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크기의 N2O 가스 실린더를 개인이 판매하는 시장은 여전히 활성화되어있다.


구매자들은 실린더에 밸브를 부착해 손쉽게 가스를 풍선에 넣을 수 있다. 하지만 베트남 정부에 적발될 가능성을 고려해 비교적 작은 규모로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도와 시 보건부서에 파견을 보내 N2O의 생산, 거래, 사용에 대한 감독과 규제를 강화하고 부당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uoitrenews >> vinatimes 2023.08.10


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