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인터뷰]베트남-미국 경제관계전망_TBI 연구소 베트남 지사장
비나타임즈™
0 0
토니 블레어 글로벌 변화 연구소(TBI)의 베트남 지사장인 Rich McClellan 씨는 경제적 맥락에서 베트남-미국 경제 관계의 전망에 대해 Economics/VnEconomy와 인터뷰를 가졌다. 베트남은 특히 첨단 기술, 재생 에너지 및 첨단 제조 분야에서 미국의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세계 경제의 예측할 수 없는 변동으로 인해 베트남은 오늘날과 같은 개방형 경제 환경에서 유연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어떤 요소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까?
베트남은 외부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제와 무역 상대국을 다변화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특히 베트남이 체결한 자유무역협정(FTA)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글로벌 가치 사슬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베트남은 리쇼어링(생산을 본국으로 이전), 프렌드쇼어링(우호국으로 생산을 이전) 등 글로벌 트렌드를 활용하기에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이는 베트남이 '중국+1' 전략의 전략적 목적지가 되는 데 도움이 된다. 글로벌 제조업체에게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베트남은 장기 투자를 유치하고 중요한 공급망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회복력을 구축하려면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인프라의 품질과 접근성을 개선하며, 물류, 재생 에너지, 제조 첨단과 같은 핵심 부문의 개발을 지원해야 합니다. 반도체, 자동차 제조 등 첨단분야에서는 아직까지 애로사항이 있는 산업생태계 발전과 지원산업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는 것은 이러한 중요한 산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또한 기업의 자본 접근성을 향상하고 거시경제적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금융 부문의 개혁을 촉진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미국을 포함한 국제 파트너와의 협력은 베트남이 경쟁력 있고 회복력 있는 경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식 이전, 기술 전문 지식 및 자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참고
https://vneconomy.vn/co-hoi-va-thach-thuc-trong-thoi-dai-bien-dong.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