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금융 베트남 중앙은행, 2025년 1월 1일부터 신분증 유효기간이 만료시 은행거래 중단
비나타임즈™
0 0
2025년 1월 1일부터 신분증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결제거래 및 출금이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중앙은행(SBV) 규정에 따라 2025년 1월 1일부터 신분증이 만료된 고객의 결제 계좌 및 은행 카드에 대한 결제 거래 및 인출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거나 만료된다.
중앙은행 통지서 15, 17, 18의 새로운 규정을 시행하고 고객이 발효일을 준수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정보를 홍보합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중앙은행은 2025년 1월 1일 이전에 개인 고객에 대한 생체 정보 비교를 완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2025년 7월 1일 이전에 기관고객의 법정대리인에 대한 생체정보 비교를 완료하시면 TKT 계좌 및 은행카드에서 전자적 수단으로 출금 및 결제 거래를 계속할수있다.
동시에 계좌 개설 고객의 신원 확인 서류와 은행 카드의 전체 유효성을 검토한다.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고 보완하려면 신분증이 만료되기 30일 전에 고객에게 알려야한다. 2025년 1월 1일부터 신분증이 유효하지 않거나 만료된 고객의 계좌 및 은행 카드에 대한 결제 거래 및 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또한 신용 기관은 지불 활동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규정과 조치에 따라 지불 계좌 및 은행 카드 개설 및 사용 프로세스를 엄격하게 조직하고 구현해야 한다. 특히, 2024년 말 및 설 기간에는 조직의 개인계좌를 불법적인 목적으로 개설 및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조직의 개인계좌 개설 및 이용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 이행 체계 전체를 철저히 파악한다.
ATM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구현하여, 사람들의 지급 및 출금 거래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발생하는 사건 및 상황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대응한다.
출처 : https://thesaigontimes.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