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베트남 산업단지와 수출가공구역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60%가 여성
비나타임즈™
0 0
산업단지와 수출가공구역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60%가 여성
전국 산업단지와 수출가공지역에서 일하는 370만 명 이상의 근로자 중 여성 근로자가 약 60%를 차지하며 주로 25~40세의 연령층이다.
12월 19일 하노이에서 보건부가 주최한 "2024~2030년 기간 동안 산업단지 및 수출 가공 구역 근로자를 위한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 컨설팅 및 제공" 프로젝트를 전파하고 실행하기 위한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컨퍼런스 정보, MSc.BS. 모자보건부(보건부) 부국장 Dinh Anh Tuan은 "수출 가공 구역 기간 2024~2030년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 컨설팅 및 제공" 보건부의 2024년 9월 30일자 결정 번호 2899/QD-BYT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승인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본 프로젝트는 "산업단지 및 수출가공지역 근로자의 건강을 개선하고, 생식건강 및 성건강 관련 질병의 발생을 감소시켜 기업의 노동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가의 사회 경제적 발전과 함께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지역에 산업 단지와 수출 가공 구역이 설립되고 개발되었다.
베트남 노동총연합회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공업단지와 수출가공구역에서 일하는 근로자는 370만 명 이상이며, 그 중 여성 근로자가 약 60%를 차지하며 대부분이 여성 근로자이다.
산업 단지와 수출 가공 지역으로 이주하는 가임 연령의 젊은 근로자라는 특정 대상 그룹이 있기 때문에 정보 및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높으며, 동시에 의료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총리의 베트남 인구 및 생식 건강 전략을 10년 넘게 시행한 후, 국민의 생식 건강 상황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모성사망률 등 생식보건의 기본지표 출산 전, 출산 중, 출산 후 진료 비율 현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부부의 비율이 크게 향상되었다. .
그러나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 외에도 산업단지와 수출가공지역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대규모의 젊은 근로자를 위한 생식 건강 관리에는 여전히 많은 단점과 한계가 있다.
보건부에 따르면 지역 보건 시스템은 산업단지와 수출가공지역의 근로자 수 증가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는 주로 안전한 성관계, 안전한 모성, 가족 계획과 같은 활동에 중점을 두지만, 감염성 질환 및 생식암의 검진 및 조기 발견; 모자 영양; 불임의 예방, 발견 및 치료; 청소년을 위한 생식 건강 및 성 건강에 대한 조언 및 관리다.
또한, 현지에서 이용 가능한 생식보건의료 서비스 시설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은 산업단지 및 수출가공구역 근로자의 생활 및 근무시간에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24~2030년 산업단지 및 수출가공지역 근로자를 위한 생식보건 서비스 컨설팅 및 제공" 프로젝트가 발표되었다.
보건부는 모자보건국을 베트남 노동총연맹, 베트남 여성 노동조합, 관련 부서, 지부, 노동조합 및 전문가 협회와 협력하는 중심점으로 지정하고 개입 프로그램과 컨설팅 및 파일럿 모델을 개발합니다. 근로자에게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을 피하기 위해 근로자의 생식 건강 관리에 참여하는 부문, 단위, 프로그램, 프로젝트 및 국내외 조직 간의 활동을 조정한다.
지역 수준에서 보건부는 정책을 개발하고 자원 동원 활동을 조직 및 구현하기 위해 관련 당사자 간의 활동을 조정하는 중심점 역할을 하도록 주 또는 시 질병통제센터(또는 이와 동등한 단위)를 지정하며, 지방 및 시 근로자를 위한 생식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을 결합하여 효율성을 보장하고 중복을 방지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원한다.
출처 : vn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