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하이랜드 커피의 새로운 전략 " 수퍼미니매장"오픈
비나타임즈™
0 0
하이랜드 커피의 새로운 전략 " 수퍼미니매장"오픈
Highlands Coffee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주유소 옆에 음료를 판매하는 일련의 미니 캐빈을 배치했다.
기존 매장에 투자하는 것에 비해 커피 캐빈을 여는 것은 투자 비용이 저렴하고 위치 선택이 유연하며 테이크아웃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Highlands는 틈새 시장에 진출하여 현장 판매로 인한 수익에 대한 압박 없이 이동 중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됬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 모델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균일한 서비스 품질, 고객 경험 보장 등 비즈니스 모델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여전히 핵심 문제를 해결해야 할것으로 본다.
Highlands Coffee는 1999년 슈퍼마켓과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고품질의 로스팅 및 분쇄 커피 제품을 갖춘 패키지 커피 브랜드로 운영을 시작했다. 로스팅 및 분쇄된 커피 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후 Highlands Coffee는 호치민시에 첫 번째 커피숍을 열었다.
Highlands Coffee는 현재 베트남과 필리핀에 815개 매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682개 매장은 JFC가 소유하고 있으며 133개 매장은 프랜차이즈 모델로 운영되고 있다.
Vietdata의 보고서에 따르면 Highlands Coffee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커피 체인으로 2023년 시장 점유율 12%를 차지했다. 이 커피 체인은 특히 코비드-19 전염병 이후 매출이 급증했다. 2021년에 Highlands Coffee는 1조 7천억 VND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2019~2020년 기간 동안 이 체인은 연간 2조 VND 이상을 유지한것으로 확인된다.
출처 : https://cafebiz.vn/chien-luoc-moi-cua-chuoi-cafe-lon-nhat-viet-nam-mo-mo-hinh-cua-hang-sieu-mini-phu-song-khap-cac-cay-xang-176250106142108724.c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