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베트남,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중심지로 부상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중심지로 부상


베트남은 1월 한 달 동안 45,000명의 국제 크루즈 승객을 맞이하며 크루즈 관광 부문의 강력한 회복세를 보였다.


404684-5085867911496731-image.png 

나트랑만 크루즈선 스펙트럼 오브 더 시즈 (사진: 베트남국가관광청)


베트남은 1월에 45,000명의 국제 크루즈 승객을 맞이하며 해당 부문의 강력한 회복세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세계적인 주요 크루즈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엿보고 있다.


3,260km에 달하는 해안선, 4,000개 이상의 섬과 만, 그리고 심해 항구를 갖춘 베트남의 크루즈 관광은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국제 크루즈 선사들의 주요 기항지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중국, 한국, 일본과 같은 주요 크루즈 시장을 연결하는 번화한 해상 항로를 따라 전략적으로 위치한 이 나라는 크루즈 관광의 역동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1월 한 달 동안 베트남은 거의 210만 명의 국제 관광객을 기록했으며, 그중 44,900명이 크루즈 승객이었다. 사이공투어리스트 부총괄 이사인 도안 티 탄 짜는 1월 초 5척의 국제 크루즈선을 유치하여 음력설 연휴 기간을 포함한 1월 4일부터 31일까지 19,800명의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언급했다.


국내 크루즈 시장 또한 탄력을 받고 있으며, 사이공투어리스트는 앤썸 오브 더 시즈호로 싱가포르, 페낭(말레이시아), 푸껫(태국)을 연결하는 양방향 일정을 운영하며 베트남 여행객들에게 고급스러운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음력설 연휴 동안 수요가 급증하여 모든 항해가 예약 완료되었다.


2월 6일, 사이공 뉴포트는 캄란 국제항에서 노르웨이전 스피릿호를 맞이하여 2,000명의 방문객이 카인 호아를 탐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24년 카인 호아는 57,800명 이상의 승객을 태운 28척의 크루즈선을 맞이했다.


크루즈 관광은 수익성이 높고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남아있다. 로열 캐리비안 및 MSC 크루즈와 같은 주요 크루즈 선사들의 일정에 베트남이 포함된 것은 국가 방문객 기반을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소비력이 높은 여행객을 유치하여 관광 산업을 더욱 발전시킨다.


전문가들은 수용 능력을 늘리고 물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전문 크루즈 항구 확장 등 포괄적인 개발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승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 관광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출입국 절차 간소화, 몰입형 문화 및 요리 경험 제공, 고급 엔터테인먼트 옵션 제공이 필수적이다.


국제 관광 플랫폼 및 크루즈 네트워크에서 베트남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는 것은 세계적인 수준의 크루즈 목적지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다.

출처 : — VNA/VNS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