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법률/투자 베트남 항공 분야 발전을 위해 민간 투자와 협력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교통운송부는 최근 민관 협력 기관을 설립했다. 이 기관은 공항을 포함한 베트남의 교통 인프라에 대한 여러 분야의 투자를 유치하기위한 법적 틀을 정비한다.

 

589891.jpg

 

미국 공항 개발 회사 ADC & HAS의 재 베트남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Nguyen Vu Michael씨는 회사의 베트남 항공/공항 분야에 투자 의사를 인정하여 "베트남 항공/공항에 대한 투자는 매우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2010년에 진출 했다. 비행기를 이용 할 베트남인들이 증가하고있어 항공 시장은 항상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국제 항공사들도 베트남 노선을 강화하고,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도 늘고있다, 따라서 ADC & HAS는 자본, 기술을 들여와 베트남의 공항과 공동 사업을 수행한다는 전략이다. Jeff Scheferman회장도 Chu Lai 공항(Quang Nam省)의 시찰을 위해 방문한 뒤 향후 투자를 위해 교통운송부의 담당자와 면담했다.

 

하지만, 아시아에서 공항에 대한 민간 투자는 아직 일반적이지는 않다. 지역 중 씨엠립 국제 공항이 프랑스의 민간 자본이 들어가있는 정도 이외에 인도, 한국, 인도네시아 공항 운영에 민간 투자가 있는것이 전부다.

 

ADC & HAS는 2012년 초 한국의 두 파트너와 서울에서 160km 남쪽으로 떨어진 청주 국제 공항의 소유권 (3 년)를 2,260만 달러에 인수했다. 한국에서도 전례가 없었던 것으로 군과 민간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항으로 한국 정부가 처음으로 민간 공항 개발권을 갖게 한 것이 다른 공항에도 영향을 주어 지속적인 개방이 전망되고 있다.

 

그런데, 베트남의 국책 사업이지만 Nguyen Vu Michaeal씨는 베트남 공항 총 공사와 합작으로 협력 기회를 갖고 싶어한다. 실제로 공항 투자 운영의 민관 협력은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고있다. "공항이 항상 국가의 자산 인 것은 이해하고 있다. 우리는 자금, 민간 기술을 도입하여 간단히 말하면 상업적인 부분에 대한 운영을 책임질 뿐이다. 따라서 정부와의 합작에서 대부분의 소유권을 국가에 주어 항공 관제, 출입국, 세관, 공항 보안은 국가가 직접 실시하는 공동 투자 및 운영 모델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의 자본만으로는 어렵다 - 베트남 항공국 Lai Xuan Thanh 부국장 

 

베트남의 공항 시스템에 대한 투자는 국가의 자본만을 기다릴 경우 매우 큰 자금이 필요 해 언제 진행 될 수 있을지 가늠하기 어렵다. 2012~2020년 계획에서는 26개 공항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221조 동이 소요되어야 한다. 자금력, 관리 운영의 경험이 있고 고급 기술을 가진 민간 투자자가 투자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베트남 공항은 지금 고급 관리 운영 및 모니터링을 매우 필요로하고있다. 현재와 ​​같은 발전 속도에서 국제, 국내 공항의 규모는 기존보다 몇 배나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을 들어 Long Thanh 국제 공항은 미래에 쿠알라 룸푸르와 방콕, 싱가포르와 경쟁하는 국제 및 국내 공항 허브로 발돋움 해야 한다. Tan Son Nhat과 Noi Ba는 몇 배로 늘어나는 이용자를 처리하기 위해 기존의 관리 운영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

 

 

 

 

 

tuoitre : 2012-09-22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