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푸옌성, ‘미스테리한 검은돌’ 찾아 몰려드는 사람들..., 하루에 수백만동 벌이
베트남 중남부 푸옌(Phu Yen)省 Song Hinh 수력발전소 인근에는 최근 수많은 사람들이 1Kg에 수백만동에 판매되고 있는 검은돌을 찾기위해 모여들고 있다.
벌써 1년 넘게 검은돌을 채굴한 지역 주민에 따르면, 구매자들이 약 1년전에는 검은돌 1Kg에 약 5만동(약 2달러)에 구매하다가, 약 한 달전부터 갑자기 가격이 치솟한 400만동/Kg에 판매되면서 지역민 대부분이 검을돌을 찾아 나서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에 따르면, 투이화(Thuy Hoa)市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검은돌을 모아 팔고는 있지만, 이 돌들이 무엇에 쓰이는지는 알지 못한다고 언급했다. 사람들은 그저 돌을 팔아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행복해 한다고 언급했다. 큰 돌 3개에 약 1Kg을 구성하는 크기는 300만동(약 128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그보다 작은돌은 100만동, 가장 작은 돌은 30만동~40만동까지 판매된다고 언급했다.
많은 사람들이 검은돌을 찾기 시작하면서 예전에 비해 더 깊게 구덩이를 파야한다고 현지인들은 언급했다. 처음부터 검은돌을 찾아서 판매하던 지역 주민에 따르면, 돌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 때는 하루에 약 5Kg 정도를 모아 약 5백만동(약 213달러) 이상을 벌었지만, 최근에는 돌 찾기가 어려워 졌다고 언급했다.
한편, 지역 인민위원회는 당국에 검은돌도 광물이기 때문에 검은돌의 용도를 확인할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현지 주민들에게 집으로 돌아갈 것을 권고하고 있는 상황이다.
tienphong >> vinatimes : 2018-09-16
- 베트남 중남부 푸옌省 채석장에서 대규모 주상절리 군락지 발견 2019-09-23
- 베트남판 ‘자이언트 코즈웨이’ 푸옌省에 국경일 휴무 관광객 1만5천명 방문 2018-09-04
쓰임새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