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베트남, 노점상 판매 “이모티콘 스프링 인형” 인기.., 일부에서는 불길한 소문도
베트남에서는 최근 최근 휴대전화나 PC 등의 단말기에서 메시지를 교환할 때 사용되는 "이모티콘" 모양이 인쇄된 스프링 인형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 스프링 인형의 동영상이 확산되면서 인기를 끌자 베트남으로도 수입되어 하노이시와 호찌민시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노점상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노점상들이 길거리에 전시해 놓고 판매하는 인형들은 다양한 모양의 이모티콘이 그려져있고 자전거 핸들과 머플러, 헬멧 등 다양한 인형이 나와있다. 현지에서 인형을 판매하는 여성은 한번에 5,000개를 수입했는데 불과 10일만에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스프링으로 된 인형을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에 장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곳곳에서 노란색 인형을 볼수있다. 스프링 인형의 머리 부분에 그려진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으로 다양한 인형들을 선택할 수 있다.
노점상에서 판매되는 노란색 스프링 이모티콘 인형의 가격은 1개에 1만~2만동에 판매되고 있다. 영웅들의 모습과 동물 인형은 3만~3만 5천동 그리고 헬멧을 쓴 오리 등의 인형은 6만~7만동까지 판매되고있다.
한편,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형에 대해 SNS에서는 이 인형이 불길하다는 소문도 있다. 이 인형을 침대 머리맡에 부착하고 난 다음부터 잠을 못이룬다는 사람과 함께 사고가 발생한 차량에서 스프링 인형을 발견했다는 등 다양한 소문이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고 원인은 운전자의 주의 산만에 의한 것으로 스프링 인형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은 믿을 수 없다는 목소리도 있다.
현지에서 스프링 인형을 판매하고 있는 사람에 따르면, 처음에는 하루에 약 60~70개 정도를 팔았지만, 최근에는 인기가 시들해져 하루에 약 20~30개 정도 판매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thanhnien >> vinatimes : 2019-06-14